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곱창 백볶음] 모래내시장 주안제일곱창, 맛있습니다.

아이와 함께/요리조리

by 슬커생 2022. 10. 5. 18:34

본문

반응형

보통 내장 종류나 곱창 종류는 아이들이 잘 좋아하지 않는데 비해 저희 집 아이들은 동물 내장(곱창, 순대), 생선 내장(고니, 알)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사다가 볶아주곤 하는데요, 반조리제품의 경우 조리해서 파는 것보다 양도 많고 집에서 뜨겁게 식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재료를 손질한다는 일이 참 어렵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항상 할 수는 없는데요, 가끔은 시판되는 반조리 식품을 사다 데우거나 프라이팬에 볶기만 하면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모래내시장 주안제일곱창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곱창 볶음입니다.

 

 

모래내시장 소곱창 백볶음, 간식으로 밥으로 뚝딱!

주안제일곱창에서는 곱창의 종류를 크게 소곱창과 돼지곱창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국물의 유무에 따라서 다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그중 볶음요리는 두 종류가 됩니다. 

  • 전골요리
  • 볶음요리
    • 양념볶음
    • 백볶음

우리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돼지 곱창 백볶음이지만 이날은 소곱창 백볶음을 한번 준비했습니다. 

 

 

 

 

지금 궁중팬에 담긴 소 백볶음은 1인분 13,000원에 구입한 1인분의 양입니다. 

 

 

 

 

 

반조리 식품의 장점은 채소 추가로 넣고 새로운 맛을 낼 수도 있다는 점이지요. 궁중팬을 예열하고 소백볶음을 볶아 줍니다. 냉장고에 있던 양배추 조각도 더 넣고 금새 백볶음을 만듭니다. 

 

 

 

 

신림동 순대타운에 백순대 볶음이 있듯이 모래내시장 주안제일곱창에는 백볶음이 있습니다.^^ 1인분 볶은 양이 꽤 되는 편입니다. 간식으로 먹기에는 1인분이면 충분합니다. 가끔씩 사먹는 소 백볶음 1인분과 함께할 때면 다른 반찬과 함께 반찬으로 먹고 2인분을 사게 되면 그냥 식사용으로 먹곤 합니다. 

 

참! 주안제일곱창에서 가격 인상 전에는 2인분 주문 시 항상 서비스 돼지백볶음 작은 한 봉지가 따라옵니다. 하지만 요즘 물가가 너무 치솟아 서비스로 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직접 가서 먹을 때에도 소곱창 2인분 주문 시 서비스 돼지백볶음이 나오니 혹시라도 방문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