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리믹스 빙수 만들기]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샤인머스캣으로 만드는 과일팥빙수

아이와 함께/요리조리

by 슬커생 2023. 8. 28. 17:30

본문

반응형

이제는 여름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덥고 습해서 집에서 빙수를 해 먹는 일도 많았는데요, 이번 빙수는 라즈베리와 블루베리를 이용한 베리믹스 빙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블루베리 잼 만들기] 재료도 간단한 냉동 블루배리 잼 만드는 법

[토요일 간편식] 주말 간편식은 계란후라이와 과일벌써 한 주가 다 지나 주말입니다. 이번 주말은 화창한 날씨라 가볍게 어디라도 다녀와야 할 것만 같습니다. 바쁜 주간 일정을 마치고 주말 아

wclab.tistory.com

 

이번 재료는 지난번에 만든 블루베리 잼의 묽은 버전도 같이 들어간 빙수인데요, 아이들이 이름도 작명까지 해 주네요. 오늘의 빙수 제목은 '베리믹스 우유빙수' 입니다. 

 

 

 

베리믹스 우유팥빙수 만들기

이제는 그냥 아이들과의 시간을 보내는 터라 인증은 간단간단하게 정리를 해 봅니다. 베리믹스 우유팥빙수 만들기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인분용 우유얼음(납작 얼음)
  • 샤인머스캣 15알 내외
  • 블루베리 한 스푼
  • 냉동 라즈베리 한 주먹
  • 빙수용 팥 한 스푼 듬뿍
  • 토핑재료(미숫가루, 시리얼, 건포도 등)

 

 

 

 

과일빙수의 주재료인 샤인머스캣 빙수입니다. 샤인머스캣은 우선 세척부터 깨끗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포도의 경우 단향이 매우 강해서 약을 많이 치는 편이라고 들었습니다. 아무리 친환경, 유기농이라 해도 약을 치지 않고 재배가 되는 것은 요즘은 거의 보기 힘들죠.

 

 

 

 

빠르게 세척하기 위해 샤인머스캣 필요한 알만 떼어서 볼에 담고 식초물에 1분 정도 담가준 후에 깨끗이 헹구어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얼음 만들기 시간, 이번 얼음은 우유의 비중보다는 물의 비중이 높은 우유라 얼음을 깨는데 시간이 평소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네요. 포크 2개로 아이와 함께 얼음 깨기를 2~3분간 실시해 줍니다. 

 

 

 

 

이번에 사용한 우유얼음의 우유재료는 '푸르밀 우유'였는데요, 900ml 제품 가격이 1,480원이라 싼 맛에 사 보았으나 역시 싼 우유는 싼 이유가 있더군요. 원유로 만든 우유가 아닌 탈지분유로 만든 우유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물의 비중이 높은 얼음을 원한다면 푸르밀우유처럼 탈지분유로 만든 우유를 얼리면 좋겠지만 수작업으로 얼음을 만드는 입장에서는 원유로 만든 서울우유나 매일우유 같은 얼음이 좀 더 편합니다. 

 

 

 

 

 

 

우유얼음 분쇄가 완료되고 나면 항상 토핑은 자신이 하겠다면서 나서는 아이가 있죠. 건포도 토핑은 아이가 해 주었습니다. 

 

 

 

 

 

 

항상 빼먹지 않고 하는 토핑이라면 미숫가루죠. 고소함을 배가시켜 주어 까먹지 않고 넣어주는 편입니다. 사진의 뒤편을 보면 얼음 깨기로 초토화된 일부의 모습이 노출이 되었네요. 미숫가루 토핑까지 마쳤다면 그 위에 팥을 한 스푼 올려줍니다. 

 

 

 

 

 

세척해 두었던 샤인머스캣을 4 등분해서 잘라준 후에 토핑 재료에 올려줍니다. 그 위에는 지난번에 만들었던 블루베리잼도 한 스푼 얹어주고 냉동 산딸기인 라즈베리도 토핑으로 올려줍니다.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기에 마지막에는 시리얼도 조금 올려줍니다. 

 

 

 

 

 

 

이제는 모두 완성이 되어 비벼서 먹을 차례가 되겠네요. 역시나 탈지분유로 만든 우유라 고소함이 좀 떨어지는 듯합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물의 비율이 높아 좀 더 차갑고 시원하기는 합니다. 

 

 

 

 

 

아이들이 작명한 '베리믹스 빙수'는 역시나 순삭의 대상입니다. 빙수의 색상을 보더니 보라색이라 '쿠로미'와 닮았다고 하는 쿠로미 빙수로도 작명을 하네요. 글을 올리는 도중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쿠로미와 닮음'이라는 태그도 몰래 남기고 사라지네요. ㅋㅋ  다음 빙수는 무엇을 만들지 고민해 보아야겠습니다. 

 

 

 

 

우유로 만드는 빙수 이야기

 

[망고빙수 만들기] 간편하고 저렴한 냉동과일 이용한 양푼빙수

올 여름은 정말로 덥습니다. 작년에 비해 우유빙수를 만들어 먹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매번 과일 손질을 하는 것도 힘들고 새로운 빙수메뉴를 먹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다녀왔던 세계

wclab.tistory.com

 

[황도빙수 만들기] 자두빙수, 체리빙수, 과일빙수 만들기

올 여름은 더 더운날이 계속되는 듯 한데요, 그래서인지 최근 빙수를 해 먹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해 먹었던 황동빙수와 자두빙수 이야기를 해 보려합니다. 빙수 기계로 곱게 갈

wclab.tistory.com

 

[빙수 기계 없어도 뚝딱] 맛있는 스노우 수박 빙수 만들기

빙수 기계는 딱 여름철만 사용하게 되어서 보관 장소도 그렇고 관리도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처럼 빙질이 훌륭하지도 않을 뿐 아니라 귀찮고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빙

wclab.tistory.com

 

[샤인머스캣 빙수 만들기] 망고빙수 부럽지 않은 팥빙수

심한 폭염을 실감할 수 있는 날씨입니다. 미리 다녀 왔던 오션 월드의 소식을 뉴스로 접하게 되었는데요, 사진속으로 인파를 보면 더위는 식힐 수 있겠지만 상상만 해도 사람에 치일 것이 예상

wclab.tistory.com

 

[초간단 눈꽃빙수 만들기] 빙수 기계 없이 설빙 스타일 과일 빙수

여름은 빙수의 계절입니다. 설빙이나 빙수 전문점에 가도 되지만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우유빙수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빙수 기계가 없어도 약간의 수고(?)만 하면

wclab.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