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치 김치볶음 만들기] 두부김치와 꿀조합을 자랑하는 김치볶음

아이와 함께/요리조리

by 슬커생 2024. 3. 22. 20:26

본문

반응형

집에서 급하게 무엇을 해 줄까 고민하다가 김치냉장고에 가득 차 있는 김치를 소진할 겸 김치볶음을 만들기로 했는데요, 늘 그렇듯 냉털 반찬으로는 있는 재료를 충실히 사용하는 게 관건이죠. 돼지고기기 있었다면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김치볶음을 만들었겠지만 냉장고에 없는 관계로 참치캔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김치 볶음 만들기 준비물
- 김치 1/4 포기
- 양파 1/2개
- 참치 1캔
- 설탕 조금
- 어묵육수 조금
- 참깨

 

 

참치 김치볶음 만들기

우선 궁중팬에 기름을 두고 예열을 해 줍니다. 

 

 

김치 1/4포기를 넣고 김치를 익혀줍니다. 너무 센불 보다는 중간불로 고추기름이 살며시 나올 정도로 가열을 해 줍니다. 

 

 

김치가 지글지글 익어갈 즈음에 감칠맛을 살려줄 육수를 넣어주면 좋은데요, 마침 먹다가 남은 어묵 육수국물이 있어 2 국자 넣어주었습니다. 

 

 

양파 반 개를 반달 모양으로 잘라서 김치 볶음에 넣어줍니다.  

 

 

숙성이 된 김치이기에 신 맛을 잡아주기 위해 설탕을 넣어줍니다. 좀더 윤기 있고 끈끈한 김치볶음을 원한다면 물엿을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참치 1캔을 넣어줍니다. 

 

 

김치와 양파에서 물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최대한 양마의 단맛을 가두기 위해  화력을 좀 강하게 올려줍니다. 

 

 

김치가 숨이 죽어서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온다면 불을 줄이고 잔불로 익혀줍니다. 

 

 

잔불로 다 익었다면 그 위에 깨만 솔솔 뿌려주면 됩니다. 

 

 

간편하게 만든 참치 김치볶음 완성입니다. 김치가 간간해서인지 갓 나온 손두부가 당기는 맛입니다. 사실 김치는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 부모님께서 보내주시는 것이라 부모님의 요리인 셈이네요. 

 

오늘은 비도 날리고 해서 갑자기 김치볶음이 당겨 임시저장함에 담겨 있는 김치볶음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